학생 진로 역량 향상을 위한 5단계 교육목표

01
Awaker

숨겨진 역량을 깨우는 교육

02
Player

자신의 역량을 즐기는 교육

03
Makers

만들고 부수면서 경험하는 교육

04
Creator

자신을 발전시켜 창조하는 교육

05
Innovator

지속적인 개선을 통하여 혁신하는 방법을 익히는 교육

글로벌 기업 협업 체계

인공지능
AI

인공지능 글로벌 기업 엔비디아,구글하는 인공지능교육과 자격증취득

빅 데이터
Big Data

자율주행을 위한 빅테이터 구축과 더불어 기계 학습 플랫폼 구축

소프트웨어
Coding

자율주행소프트 전문 기업 만도, HL클레무브와 SW 취업연계 교육 운영

디자인, CAD
Design

전세계 자동차 회사의 90%가 사용하는 다쏘시스템과 취업연계 교육과 자격증 취득

버추얼 트윈
Virtual Twin

국내 유일 버추얼트윈 교육 과정과 글로벌 기업과 취업연계교육 과정 운영

학습성과(PO) 정의

전공능력을 구성하는 학습성과(PO) 정의
구분 전공역량 정 의 수행준거
PO1 전공지식 전공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문제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전공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문제해결에 응용할 수 있다.
PO2 자료/실험분석 자료를 분석하거나 실험을 통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실험을 통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PO3 기획/모델링 복잡한 현상/실체를 이해하여 다양한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복잡한 현상/실체를 이해하여 다양한 형태로 표현할 수 있다.
PO4 도구활용 문제해결을 위해 최신 정보, 연구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하는 능력 문제해결을 위해 최신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PO5 문제해결 제반사항을 고려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제반사항을 고려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PO6 팀 프로젝트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 팀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 팀성과에 기여할 수 있다.
PO7 의사소통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다.
PO8 직업윤리 전문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공학도로서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다.
PO9 자기 계발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 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할 수 있는 능력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 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PO10 창의융합 문제해결을 위해 전공 외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창의적으로 융합할 수 있는 능력 문제해결을 위해 전공 외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창의적으로 융합할 수 있다.